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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Wheel Maker & Spoke Length Calculator.

아래 영역에 이전에 저장한 데이터를 복사/붙여넣기 한 후, '데이터 불러오기’를 클릭하세요.

"인덱스 보존"이 체크되어 있다면, 불러온 휠들은 저장되었던 동일한 “슬롯”(또는 인덱스)에 복원됩니다. 즉, 저장될 때 휠 목록에 2-5-7-9 슬롯에 휠이 있었다면, 그대로 복원됩니다.

그러나 "인덱스 보존"이 체크되어 있지 않다면, 그 휠들은 1-2-3-4 슬롯에 복원됩니다. (또는 아래에 명시된 "인덱스 시작 위치"에서 시작합니다.)

또한, 불러오기는 현재 휠 목록의 가장 높은 인덱스보다 "최대"를 낮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휠들에 접근하려면 "최대"를 늘려야 합니다.

아래 텍스트를 복사하여 선호하는 텍스트 편집기의 빈 텍스트 파일에 붙여넣으세요.

저장된 데이터는 나중에 저장된 휠과 디스플레이 설정을 복원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휠 설정
좌측  우측
FTC  
Flange-to-LN└  
OLD     ╝     
OC 림
페어드-홀 허브
자동-각도
PH 각도° °
PH 거리
자동-회전
플랜지 회전 °

페어드-홀 림
자동-각도
PH 각도°
PH 거리 

에소테릭 옵션

프리마 레이싱

림 회전 °

스포크 길이(니플12mm)
(이 부분은 위에서 제공된 "스포크 길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를 참고하세요)
  좌측   우측
° °
% %
디스플레이 설정
그룹 컬러 사이즈 보기
스포크, 좌측
1
2
스포크, 우측
3
4
                         
축선

림 / 플랜지
좌측
우측
스포크 홀
좌측
우측

다음 사이트는 스포크 길이 계산기 기능을 제공하는 일부 웹사이트입니다.

샘플을 선택하세요


자동복사
mm (휠 윈도우 사이즈)
% °



면책조항

이 프로그램의 사용에 따른 모든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이 작동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어떤 보장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모든 스포크 길이 계산기와 마찬가지로, 이 프로그램은 단순한 도구이며, 모든 가능한 림과 허브 값에 대한 조합의 유효성을 판단할 수 없습니다.

즉, 프로그램이 주어진 값들로 이론적인 휠을 화면에 생성할 수 있다고 해서, 그런 휠이 현실적으로 실현 가능하다거나 실제로 가능하다는 것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또한 필요한 모든 스포크 길이가 나열되어 있다는 것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값들이 비현실적인 휠을 만들 때 분명해질 수 있지만,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어떠한 보장도 없습니다.

추가 정보를 원하시면, 기하학과 물리학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휠 선택

설정값이 저장된 모든 휠은 휠 선택 목록에서 휠 번호 뒤에 두 개의 콜론(::)으로 표시됩니다.

휠 이름은 비워둘 수 있습니다. [이름 변경]을 클릭하고 이름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 :: " 표시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자동복사

현재 휠의 값은 설정이 없는 빈 휠(설정이 없는 휠)로 복사될 수 있습니다:

자동복사가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휠 선택 목록에서 빈 휠(번호 뒤에 "::"이 없는 휠)을 선택합니다. 자동복사를 방지하려면, 해당 옵션을 체크 해제합니다:

  • 복사할 휠을 선택합니다.
  • 자동복사가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휠 선택 목록에서 빈 휠(번호 뒤에 "::"이 없는 휠)을 선택합니다.

자동복사를 방지하려면, 해당 옵션을 체크 해제합니다.

최대

"휠” 선택 목록에서 슬롯 수입니다.

10개의 휠이 있고 "최대"를 5로 변경하면, 5 이상의 휠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최대"를 다시 10으로 변경하면, 기존의 모든 휠이 최대 10까지 목록에 나열됩니다.

"최대" 항목의 최대값은 100입니다.

샘플 로드

전체 세트의 값을 로드하고 샘플 휠을 구성합니다.

지우기

현재 휠에 대해 저장된 설정을 지우고 제거합니다.

실행취소

“실행취소” 기능은 가장 최근에 "샘플로드"를 불러오거나 "지우기"를 클릭하여 실행한 것을 취소합니다. 하지만, 이 기능은 해당 버튼을 클릭한 이후에 휠 설정이 변경되지 않았을 때에만 작동합니다.

휠 설정

모든 측정 값은 각도와 같은 경우를 제외하고 밀리미터(mm) 단위입니다.

타입

휠의 기본 타입을 결정합니다: Standard, Triplet, Paired-Hole Rim, Paired-Hole Hub, Paired-Hole Rim with Paired-Hole Hub, Custom.

"Standard"는 가장 일반적인 휠빌딩 타입입니다. 각 "타입"은 타입의 특성에 따라 홀수, 스포크 크로스, 레이스 타입 등에 대한 다양한 제한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생성된 휠이 항상 현실적이거나 실용적이라는 것을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타입을 변경할 때 “림 홀수(Rim Holes)”, “플랜지 홀수(Flange Holes)” 및 "스포크 크로스(Spoke Cross)"와 같은 휠 값이 새 타입의 제약 조건에 맞게 자동으로 조정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휠이 "트리플릿(Triplet)"으로 설정되어 있고 림 홀수가 21개인 경우, 타입을 "Standard"로 변경하면 림 홀수가 24개로 조정되며 이에 따라 플랜지 홀수도 변경됩니다.

Custom 타입은 다양한 휠 값에 대한 대부분의 제한 사항을 설정하지 않습니다. 커스텀 타입은 창의적인 구성을 탐색할 수 있게 해주지만, 일부 조합은 비현실적이거나 불가능한 휠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마치 사각형 바퀴로 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기술적으로 흥미롭지만 기능적이지 않습니다.

ERD

림의 유효 직경(Effective Rim Diameter)을 말합니다.

다음 링크를 참고하십시오: ERD 이미지 보기

디스플레이 스케일(휠 이미지 하단)은 ERD(휠 설정)와 림 사이즈(디스플레이 설정)에 기반합니다. 예를 들어, 스케일이 100으로 설정된 경우, ERD를 변경해도 화면에 표시되는 이미지의 전체 사이즈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휠은 자동으로 휠 윈도우에 맞게 스케일링되기 때문입니다.

림 홀수

림에 뚫린 스포크 홀의 수를 말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는 스포크의 총 수와 동일합니다.

플랜지 홀수

허브 플랜지에 뚫린 스포크 홀의 수를 말합니다.

보통 한쪽 허브 플랜지의 홀수는 림의 홀수의 1/2이며, 스포크 수의 1/2입니다. 그러나 예외도 있습니다. 한 가지 주목할만한 예외는 트리플릿 레이싱 휠입니다 (예: 총 24개의 스포크가 8:16으로 레이싱된 경우).

이제, 다른 레이스 패턴과 관계없이 한 쪽의 플랜지 홀 수가 홀수(7, 9, 11 등)인 경우, 해당 쪽의 스포크 크로스는 Custom 모드에 놓여 있지 않는 한 자동으로 0으로 설정됩니다. Custom 모드에서는 홀수 쪽이 0이 아닌 스포크 크로스를 가질 수 있지만, 그 쪽의 스포크는 모두 같은 레이스가 됩니다.

Custom 모드에서 유일한 다른 제한 사항은 좌측의 홀 수가 우측보다 적거나 같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해결되지 않은 프로그래밍 문제 때문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이에 제한되지는 않지만, 왼쪽 홀 수도 오른쪽과 림 홀 수의 인수(트리플렛과 유사)가 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총 32개의 스포크와 우측에 16개가 있는 경우, 좌측에는 16개 또는 8개 등의 홀수가 있어야 합니다.

빌딩 상태가 드라이브 측(일반적으로 “오른쪽”)에서 스포크가 더 적다면, 단순히 휠을 “뒤집어” 보세요. 즉, "왼쪽"에 드라이브 측 값을 입력하고, "오른쪽"에 논드라이브 측 값을 입력하면 됩니다.

PCD

"피치 서클 다이어미터(Pitch Circle Diameter: PCD)" - 허브 직경 또는 플랜지 직경이라고도 합니다.

PCD는 허브 플랜지 스포크 홀의 중심점을 따라 원을 이루는 그 원의 지름(직경)을 말합니다.

허브 플랜지의 외경이 아닙니다.

Flange-to-Ctr

"Flange To Center" "허브 플랜지에서 허브 센터까지 거리 또는 “허브 중심에서 플랜지까지 거리”를 의미하며 "FTC" 또는 “CTF” 등으로도 표기합니다.

이것은 허브 플랜지가 허브 중심점에서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허브 중심 지점에서부터 어떤 거리를 정확하게 측정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허브 중심이 표시되어 있지 않음). 따라서 이 값을 얻으려면, OLD의 1/2 값에서 Flange-to-LN 값을 빼면 됩니다.

예를 들어, 일반적인 로드 리어 허브의 OLD는 130mm입니다. 이의 절반은 65mm입니다. 따라서 왼쪽(또는 좌측) 록너트 표면에서 왼쪽 플랜지 중심까지의 치수가 27.5mm이라면, 좌측 플랜지에서 중심까지의 치수는 (65 - 27.5) 또는 37.5mm입니다.

또는 현재 보이지 않는 경우 “Flange-to-Ctr” 왼쪽에 있는 [+]를 클릭하고 OLD 및 Flange-to-Locknut 값을 입력하면 “Flange-to-Center” 값이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Flange-to-LN

허브 "플랜지에서 록너트까지 거리” 또는 “록너트에서 플랜지까지 거리”를 말합니다.

이는 록너트의 외측표면에서 플랜지의 폭(두께) 중심점까지의 거리를 나타냅니다.

이 값은 OLD와 함께 사용하여 Flange-to-Ctr 값을 결정하는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은 OLD가 제공된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OLD

"오버 록너트 거리(Over Locknut Distance)", 또는 "오버 록너트 치수(Over Locknut Dimension)"를 말하며, 한쪽 록너트 끝단에서 다른 쪽 록너트 끝단까지의 전체 길이를 의미합니다.

모든 액슬에 실제 "록너트"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각 액슬의 끝 부분에는 드롭아웃 사이에 접촉되는 외부 표면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에서 OLD 보기를 참조하십시오.

OC 림

"오프 센터(Off-Center)" 림을 말합니다.

이는 “OSB”, “오프셋 스포크 베드(Offset Spoke bed)”, “비대칭("Aasymetrical)” 등의 용어로도 부릅니다.

림의 스포크 홀은 한쪽으로 “오프 센터(off-center)” 또는 "오프셋(off-set)"됩니다.

사용법: 홀이 더 가까운 쪽에는 (-)음수를 입력하십시오(스포크가 약간 짧아집니다); 그리고 홀이 더 먼 쪽에는 (+)양수를 입력하십시오(스포크가 약간 길어집니다).

예를 들어, 3mm 오프셋이 있는 리어휠 림에서는 “좌측"(왼쪽/논드라이브 사이드)에 -3을 입력하고, “우측"(오른쪽/드라이브 사이드)에 3을 입력합니다.

"링크드"가 체크되어 있으면, 한 쪽에 입력된 값의 음수가 다른 쪽에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이는 대부분의 OC 림에 해당할 것입니다.

OC 설정은 실제로 림의 측면에 스포크 홀이 있는 Shimano의 540 시리즈와 같은 특이한 림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링크드"를 체크 해제해야 하며, 두 값 모두 양수여야 합니다.

스포크 크로스

"스포크 크로스(Spoke Cross)” 값을 말하며, 같은 쪽의 휠에서 각 스포크가 교차하는 스포크의 수를 나타냅니다.

표준(Standard) 및 트리플렛(Triplet) 모드에서는 스포크 크로싱(스포크 교차)은 주어진 림 홀수에 맞는 일반적인 값으로 자동 설정되지만, 원하는 경우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플랜지에 있는 홀의 수가 홀수(짝수가 아님)인 경우, 크로스는 반드시 0이어야 합니다.

커스텀(Custom) 모드에서는, 플랜지 홀의 수가 홀수(odd)인 경우, 크로스는 0이 아닐 수 있지만, 그 쪽의 모든 스포크는 같은 방향으로 레이스됩니다. 반대 플랜지의 스포크는 그것들도 홀수인 경우 반대 방향으로 레이스되며, 그렇지 않으면 일반적으로 레이스됩니다.

SHD

허브 "스포크 홀 직경(Spoke Hole Diameter)"을 말하며, DT 허브와 같이 일반적인 허브의 "스포크 홀 직경"은 보통 2.5mm입니다. Flange-to-Ctr & OC와 같이, 이 값은 최종 스포크 길이에만 영향을 미치며, 표시되는 휠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표시되는 홀 사이즈를 변경하려면 [디스플레이 설정]을 참조하십시오.

레이스 옵션

비대칭 레이싱, 예를 들어 트리플렛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 가능한 패턴(그리고 스포크 길이)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두 패턴은 Spoke 1이 Hole 0에 대해 어느 방향으로 레이스되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시도해보고 결과를 확인해보세요.

Paired-Hole (PH) Hubs & Rims

PH 각도(PH Angle)는 페어드 스포크 홀의 중심을 통과하는 라인과 허브의 액슬 중심을 연장하여 형성됩니다. 예를 들어, 두 개의 레이디얼 스포크 사이의 각도입니다.

PH 거리(PH Distance)는 페어드 스포크 홀의 중심 사이의 직선 거리입니다(림 또는 허브 플랜지의 호를 따라가지 않음). 기하학에서 이 거리를 현(chord)이라고 합니다.

PH 각도와 PH 거리는 서로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습니다. 즉, PH 각도를 설정하면 해당 PH 거리가 자동으로 설정되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 페어드-홀 허브 모드(Paired-Hole Hub mode)에서, 오른쪽의 홀 각도와 스포크 크로스가 좌측과 같은 값으로 자동 설정됩니다.
  • 커스텀 모드(Custom mode)에서, 페어드-홀 허브가 선택된 경우, 좌측과 우측의 홀 각도와 스포크 크로스는 각각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으며 서로 독립적입니다.
    • 커스텀 모드에서는 항상 레이스 옵션을 설정하여 페어드 홀의 스포크가 서로 멀어지도록 해야 합니다. 페어드 홀의 스포크는 서로 교차해서는 안 됩니다!
허브 자동-각도

페어드 홀(PH) 사이의 각도가 자동으로 계산되는지, 사용자가 제공하는지를 결정합니다.

  • Even (Normal) Normal 각도(non-PH 허브), 플랜지 주위에 균일하게 배치된 홀 상태.
  • ...“Even (Normal)” 각도를 기반으로 한 몇가지 페어드-홀 각도.
  • Manual 각도, 또는 거리는 사용자 제공.
허브 플랜지 회전

각 플랜지의 페어드 홀과 별개로, 플랜지는 서로 상대적으로 "회전"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실제로 회전되는 것이 아니라, 플랜지가 회전된 것처럼 구멍이 드릴로 뚫린 위치입니다) "Even (Normal)"은 일반 허브(normal hub)를 의미하며, 각 플랜지의 홀은 그 사이에 균등하게 배치됩니다. "1/2 Hole"은 각 플랜지의 홀을 정렬합니다.

  • ... "Normal"에 상대적인 몇 가지 회전 값.
  • 0 (Normal) Normal, “회전하지 않은” 플랜지.
  • Linked to PH Rim 계산된 회전은 모든 림 PH 각도를 기반으로 하며, 이는 한 쪽당* 한 가지 스포크 길이만을 가진 휠을 만들어야 합니다.
  • Manual

*일반 림(normal rim)에서 허브 스포크 홀 비율. 예: 24홀의 림과 각 플랜지에 12개의 홀을 가진 24홀 허브.

림 자동-각도

페어드 홀(PH) 사이의 각도가 자동으로 계산되는지, 사용자가 제공하는지를 결정합니다.

  • Even (Normal) Normal 각도(non-PH 림), 림 주위에 균일하게 배치된 홀 상태.
  • ...“Even (Normal)” 각도를 기반으로 한 몇가지 페어드-홀 값.
  • 0 (예: Shimano 540's)
  • Manual
프리마 레이싱

체크할 경우, 이 옵션은 아래에 표시된 대로 레이싱 방법을 변경합니다.

이 레이싱 방법은 페어드-홀 림에서만 사용해야 합니다.

  • 페어드-홀 림에서 “프리마 레이싱” 스포크는 다음과 같이 매치됩니다:

    좌측_우측__________우측_좌측__________좌측_우측__________우측_좌측 ...etc...
  • 반면에, 페어드-홀 림에서 일반적으로 레이스된 스포크는 다음과 같이 매치됩니다:

    좌측_우측__________좌측_우측__________좌측_우측__________좌측_우측 ...etc...
  • 물론, 일반 림에서 일반적으로 레이스된 스포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좌측_____우측_____좌측_____우측_____좌측_____우측_____좌측_____우측 ...etc...

"좌측"과 "우측"은 “왼쪽” 또는 "오른쪽" 허브 플랜지에서 나온 스포크를 나타냅니다. (또는 왼쪽/오른쪽, NDS/DS 등…)

이 옵션과 함께 사용될 수 있는 일부 휠 값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PCD 60 76
  • Paired-Hole Hub Auto-Angles 3/8 Even
  • Paired-Hole Hub Auto-Rotate + 1/2 Hole
  • Paired-Hole Rim PH Distance 10 to 20
  • 그리고 레이스 옵션은 페어드 스포크가 약간 평행하게 보이도록 설정됩니다.
    (또는 PCD가 같은 경우 허브에서 수렴하도록 설정됩니다).
고급 빌드 정보

“고급 빌드 정보” 항목은 대체로 학문적이며, 대부분의 실용적인 스포크 길이 계산에서는 무시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항목은 직접적으로 위에 제공된 "스포크 길이"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대신, “플랜지 폭”, “벤드에서의 스포크 직경”, 그리고 "엘보우 레이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스포크 값(길이, 각도 등)에 미치는 영향을 나타냅니다.

또한, 표시된 데이터는 각 플랜지에 단일한 스포크만 사용한 경우를 가정한 것입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한 쪽에 두 가지 이상의 스포크 길이가 있는 휠의 다른 스포크에 대해 유효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허브 플랜지 폭

허브 스포크 홀에서의 허브 플랜지 폭(Flange Width)은 브레이싱 각도와 텐션 비율에 영향을 줍니다. 이는 보통 약 3mm입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스포크가 "센터"에 레이스되지 않은 경우에만 중요합니다(완전히 맞는 말은 아니지만, 지금은 충분히 맞을 수 있습니다).

벤드 부분의 스포크 직경

“J” 벤드 바로 앞에서 허브로 들어가는 곳에서의 스포크 직경입니다. 이는 보통 2mm이지만, 다른 값일 수도 있습니다. 이 값은 브레이싱 각도와 텐션 비율에 영향을 줍니다. 또한, 스포크가 "센터"에 레이스되지 않은 경우에만 중요합니다(완전히 맞는 말은 아니지만, 지금은 충분히 맞을 수 있습니다).

엘보우 레이스

스포크가 엘보우 인, 엘보우 아웃, 또는 센터에 레이스되는지를 지정합니다. 이는 브레이싱 각도와 텐션 비율에 영향을 줍니다. 또한, 스포크 길이에도 미세한 영향을 줍니다. "센터"와 “인” 또는 “아웃” 사이의 차이는 플랜지 폭과 벤드에서의 스포크 직경에 의해 결정됩니다.

기하학적으로, "센터"는 플랜지 두께의 중간 지점이며, 대부분의 스포크 길이 계산기가 일반적인 스포크 길이 계산에 사용하는 위치입니다. 그러나, 특별히 제작된 허브와 스포크(예: 스트레이트풀 방식)를 제외하고는, 스포크는 실제로 "센터"에 레이스될 수 없습니다.

"센터"는 스포크가 실제로 교대로 인/아웃/인/아웃(기본값)으로 레이스되는 일반적인 휠을 근사화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 경우, 다른 고급 값들(길이 조정, 브레이싱 각도 등)은 대략적인 근사치일 뿐입니다. 또한, 레이스 인(Laced In)과 레이스 아웃((Laced Out) 사이를 전환하여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스포크의 절반은 어느 한 방향으로 레이스되기 때문입니다.

다른 많은 불필요한 세부 사항들은 생략되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복잡해지고 실제로는 중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타고 가세요!!

길이조정

레이싱 선택(엘보우 인/아웃)에 의해 스포크 길이가 얼마나 영향을 받는지를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는 걱정할 정도는 아닙니다.

스포크 비율

(좌측 : 우측) 스포크 비율. 보통은 1:1이지만, 트리플렛의 경우 1:2이며, 커스텀 모드에서는 다른 비율이 될 수 있습니다.

브레이싱 각도

브레이싱 각도는 스포크가 림에서 허브로 가면서 만드는 측면 각도를 말합니다. 이는 플랜지-센터 너비, OC 림, PCD, ERD와 스포크 크로스에 영향을 받습니다. 기하학적으로, 이 값은 또한 스포크 홀 직경에 의해 영향을 받지만, 그 영향은 아주 미미하게 작습니다.

텐션 비율

이론적인 스포크 텐션 비율(좌측 : 우측)입니다. 우측을 100% 기준으로 정한 비율입니다.

이 값은 스포크 비율과 브레이싱 각도에 기반합니다. 어느 한 쪽의 브레이싱 각도가 변경되면, 좌측에 나열된 비율이 영향을 받습니다.

텐션

우측에 스포크 텐션 값을 입력하면 텐션 비율에 기반한 좌측 스포크의 해당 텐션 값을 볼 수 있습니다.

휠의 좌측과 우측 사이의 스포크 텐션은 상호 의존적입니다. 즉, 어느 한 쪽의 텐션을 변경하면 다른 쪽 텐션에 영향을 줍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한 쪽(예: 리어 휠의 드라이브 사이드)이 적절한 텐션 레벨 값으로 설정되면 다른 쪽의 텐션은 허브와 림 지오메트리에 기반하여 그에 맞게 자연스럽게 따라갑니다.

사실, 어떤 스포크든지 텐션값을 변경하면 다른 모든 스포크의 텐션에도 약간의 영향을 줍니다.

디스플레이 설정

디스플레이 옵션은 표시되는 휠에만 영향을 미치며, 스포크 길이 계산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림 사이즈

"림 사이즈"는 표시되는 휠의 스케일에 영향을 미치지만, 스포크 길이 계산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스포크 리세스” (디스플레이 설정)의 값을 두 배로 설정하면, 림 폭의 "중심"은 ERD가 되며, 림 스포크 홀을 통해 따라갑니다. “스포크 리세스드” 값의 두 배 이상으로 설정하면 "림"이 림 홀에서 멀어져 실제 림을 시뮬레이션합니다. 여기서 스포크 끝(및 ERD)은 림의 내경 내부에 약간 위치하게 됩니다.

"스포크 리세스(Spokes Recessed)" 값의 두 배 이상으로 설정하면, "림"이 림 홀에서 멀어져 실제 림을 시뮬레이션합니다. 여기서 스포크 끝(및 ERD)은 림의 내경 내부에 약간 위치하게 됩니다.

리세스

이 설정은 이 프로그램에서 계산된 스포크 길이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이것은 순전히 미학적인 학문적 고려 사항입니다. 다시 말해, 이러한 내용을 알 필요 없이 스포크 길이 계산기를 사용하거나 휠을 조립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특정 림의 경우 ERD, 림의 깊이 및 스포크 리세스량은 모두 림의 외경에 의해 상호 의존적으로 결정됩니다.

700c 림의 경우 실제 외경은 기타 치수와 관계없이 약 633mm입니다. 다른 종류의 림도 해당하는 "외경"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기본 림의 경우 스포크는 스포크 구멍에 약 2~4mm만큼 들어갑니다:

  • 스포크 홀의 림 두께에 대한 1~2mm,
  • 스포크 니플의 헤드 안으로 1~2mm,
  • (스포크 니플과 홀 프로파일에 따라 위의 두 지점 사이에 중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특정 림의 "외경"은 ERD + 림 깊이*2 - 스포크 리세스*2입니다.

  • 예: 577erd + (30rim *2) - (2recess * 2) = 633.
컬러

컬러는 일반적인 html/css color names (black, gray, red, blue, green, skyblue, 등) 또는 현재 유효한 html/css 컬러 코드 포맷(#FFFFFF, rgb(255,255,255), 등)을 사용하여 지정할 수 있습니다.

컬러 이름이나 코드를 입력하고 스포크, 림, 또는 홀 컬러가 변경되지 않으면, 입력된 색상 값이 유효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스케일

"스케일" 설정은 “줌” 뷰 설정과 같습니다. 값을 높이면 휠의 표시 크기(휠 윈도우 내의 부분)가 증가합니다.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스케일 모드가 있습니다: “w”, “u”.

스케일:[w] (wheel - 기본값)

100%에서, 표시되는 휠은 디스플레이 윈도우에 맞게 스케일링됩니다(ERD와 무관).
200%에서, 표시되는 휠의 직경은 윈도우 크기의 두 배입니다,
300%에서, 표시되는 휠의 직경은 윈도우 크기의 세 배입니다.

스케일:[u] (user-사용자 모드)

[스케일: w]와 유사하지만, 휠 윈도우가 나타내는 100% 크기는 사용자가 정의한 값에 의해 고정되며 휠의 ERD와 함께 변경되지 않습니다.

기타

휠 데이터 불러오기/내보내기 및 일반 정보.

현재 설정

일반적으로 이 프로그램이 내부적으로 생성하고 사용하는 모든 정보, 예를 들어 휠 데이터와 디스플레이 옵션은 이 기기에서 웹 브라우저의 로컬스토리지에만 저장됩니다.

현재 설정 삭제

이 웹 페이지에 의해 이 기기, 이 브라우저에 저장된 모든 휠 데이터 및 디스플레이 옵션을 지우려면 [불러오기 / 내보내기 / 삭제] 항목의 [현재 설정 모두 삭제]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이 옵션은 브라우저의 캐시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일부 정보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 내보내기를 통해 저장된 모든 휠은 이 옵션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데이터 내보내기

모든 휠 및 디스플레이 데이터의 JSON 문자열을 생성하여 백업용 텍스트 파일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불러오기

이전에 내보낸 휠 및 디스플레이 설정을 불러옵니다.

이전에 내보낸 데이터를 불러오면 현재 휠 선택 목록에 나열된 일부 또는 모든 휠이 덮어쓰여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휠 목록에 1,2,3 및 4 슬롯에 저장된 휠이 있다고 가정합니다. 그런 다음 1,2,3 슬롯에만 휠이 포함된 불러오기를 실행한 경우, 1,2,3 휠은 덮어쓰여지지만 기존의 4 휠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불러오기 윈도우에는 샘플 휠 세트를 로드하고 가져오는 옵션이 있습니다. 이 휠들은 예시용이며, 실제로 알려진 휠에 대한 정확한 값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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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 if you have a github account, at github.com/Self-Evident/The_Wheel_Maker/issu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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